조합업무

공제

공제금청구

공제 보상처리 절차
  • 1.사고발생, 2.사고접수, 3.사고조사, 4.손해액 산정, 5.공제금 지급, 6.보상 완료
  • 사고 발생 후 지체없이 조합에 통보해 주셔야 합니다.

    재물/배상책임 사고는 시간이 지날수록 원인과 피해 규모를 파악하기가 어려워지므로 가능한 빨리 사고통보를 해 주시고, 후속 조치를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 손해의 확대 방지를 위해 별도로 조치하신 사항이 있으면 함께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 사고 조사는 손해사정사(또는 법인)에게 위탁하여 진행될 수 있습니다.

    보상 여부를 결정하기 위해 사고 조사가 필요한 경우, 공제사업감독기준에 따라 공인된 손해사정사(또는 손해사정법인)에게 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 사고 접수는 사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 내에 하실 수 있습니다.

    공제금의 청구권은 사고가 발생한 날로부터 3년이 지나면 소멸됩니다.
사고 접수
  • 홈페이지접수

    조합 홈페이지에서 직접 사고 접수 하실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 접수 바로가기
  • 전화접수

    공제보상팀 ☎ 02-3284-2000(3) 으로 전화주시면 사고 접수 가능합니다.
  • 서면접수

    FAX 또는 우편으로 사고 접수 가능합니다.

    FAX : 0502-284-6427 (공제보상팀)

    주소 : 서울특별시 동작구 보라매로5길 15 전문건설회관 6층 공제보상팀 (우:07071)

  • 서면(FAX 또는 우편) 접수 시 아래 서식을 작성하여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