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조합소식

조합소식

조합소식-내용보기
제 목 2018년도 경영전략회의 개최
담 당 자 리스크전략팀 주현재대리
연 락 처 02-3284-0459 이 메 일 jhj0429@kscfc.com 등 록 일 2018-01-29
내 용

2018년도 경영전략회의 개최

 

 

 전문건설공제조합(이사장 유대운)이 지난 19일 신대방동 전문건설회관에서 2018년도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해 작년도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올해 사업계획을 비롯한 중점추진 과제에 대해 논의했다. 경영전략회의에는 유대운 이사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 각 팀장 외에도 전국 32개 지점장 및 기술교육원 팀장이 참석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전했다.

 

 

 회의 진행에 앞서 유대운 이사장은 2017년 한 해 동안 노력한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동시에 2018년도에 더 나은 실적을 달성하기 위해 참석자들의 적극적인 건의 및 열띤 토론을 주문했다. 이에 따라 연대보증인제도의 점진적인 축소·폐지안, 코스카C.C 정상화 진행과정 등 각종 현안에 대한 질의와 이에 대한 관련부서의 응답이 활발하게 이뤄졌다.

 

 

 유대운 이사장은 최고경영자로서 업무를 신속 정확하게 파악하기 위해 다양한 채널을 운용할 계획임을 밝히고, 최근 현장중심경영을 위해 추진한 8개 지점 방문 경험을 임직원들과 공유했다. 조합이 공정한 인사제도 확립을 위해 본, 지점 순환근무를 활성화하는 과정에서 조합원은 담당자 변경에 따른 불편을 느낄 수 있다며 모든 업무에 있어 조합원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해보는 세심함을 당부했다.

 

 

 뿐만 아니라 기술자문위원제도의 활성화를 주문하며 보증사고의 신속한 파악과 처리야말로 리스크 관리의 기본임을 강조했다. 또한 조합 법률자문위원제도 활성화를 통해 조합원들이 법률 지식 부족으로 인해 느끼는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관련 부서의 대책을 촉구하기도 했다. 조합원들의 고충 사항인 표준계약서 우회 문제, 보증서 발급기관 지정 등에 대해서도 개선책이 요구되는 시점이라고 밝히고 직원들의 능동적인 대응을 요구했다.

 

 

 유대운 이사장은 취임 이후 한 달여간의 짧은 시간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인 지점 배치 및 운영을 통해 비용 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판단하고 이에 대한 각 부서 및 지점의 의견을 묻기도 했다. 인터넷 업무 확대로 지점 방문객이 줄어드는 현 상황에서 과도한 임대료 지출은 조합원의 이익을 최우선으로 해야 할 조합의 본분에 맞지 않는다며 이에 대한 신속한 대응책 마련을 지시했다.

 

 

 이상호 감사는 17년도 직원들의 노력에 높은 점수를 주면서도, 18년도 건설경기침체에 대한 임직원들의 문제의식이 다소 부족한 점은 아쉬움이 남는다며 사고의 전환을 촉구했다. 이와 함께 원활한 업무처리를 위해 본부 각 부서와 지점 간 원활한 소통 망 구축에 힘써달라고 강조하기도 했다.

 

 

 조합은 경영전략회의를 통해 확인된 사항들에 대한 재검토와 보완을 거쳐 2018년도 사업계획 및 중점 추진과제들을 차질 없이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첨부파일